서울대 미주동창회 17대 회장 후보 소개 이름 이상강 Sang G. Lee 단과대/입학년도 문리과 의예과 1970 입학 의과대학 1972 입학 지부 하트랜드 Heartland 1981-1987 뉴욕 브롱스 레바논 병원 내과 레지던트 과정 수료(알버트 댄스킨 컬리지 부속) 1987-2015 폐의학 전문의 / 머스코리 리저널 메디컬 센터장 2015 은퇴 2014-16 하트랜드 지역 동창회 회장 미주동창회 종신이사 미주동창회 17대 회장에 출마하게 된 이상강 입니다. …
Read More »Monthly Archives: February 2021
미주동창회 재정자립 3백만불 모금 캠페인
“종신이사 참여 릴레이… 힘을 모아주십시오”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에서는 재정 자립을 위한 3백만불 모금 캠페인 ‘Century Foundation’을 전개하고 있다. 미주동창회에서는 기금 마련을 위해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기금 관리 위원회’를 발족하고 올해 29차 평의원회의를 통해 손재옥 기금 관리위원장을 추대했다. 그동안 수고해 주시고 협조해주신 동문들의 힘으로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는 굳건히 유지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짊어질 새로운 인재들이 동참하고 있으며, 이들은 지역과 커뮤니티 그리고 미국과 …
Read More »“‘꿈의 직장’ 보잉 임원에서 국민훈장까지” 김재훈 박사 (공대 72)
“‘꿈의 직장’ 보잉 임원에서 국민훈장까지” 김재훈 박사 (공대 72) 시애틀 워싱턴주 김재훈 박사는 과학기술자로서 신기술개발로 그동안의 업적이 대단하다. 자랑스런 또 한 분의 동문이 그동안에 이룩한 업적과 성공담을 소개한다. 미국 항공산업의 상징인 보잉사의 싱크탱크인 보잉 기술연구소(Boeing Research & Technologyㆍ팬텀웍스 (Phantom Works))’에서 근무하고 있는김재훈 박사는 한인 1세대에게는 ‘롤 모델’(Role Model), 2세대에게는 최고의‘멘토’(Mentor)로 알려져 있다. 김 박사는 모교에서 대학과 대학원을 …
Read More »뉴잉글랜드 동창회 신년하례식
뉴잉글랜드 동창회 신년하례식 비대면 화상 48명 동문 참석… 신응남 회장 축사 뉴잉글랜드 동창회(회장 김정선, 문리 66·사진)는 지난 1월 2일 토요일 비대면 화상모임으로 신년하례모임을 가졌다. 비록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직접 만날 수는 없었지만, 화면을 통해 48명의 동창회원과 가족들이 한 자리에서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었다. 대망의 새해 2021년을 맞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한복을 입고 참여해 새해 첫 날 분위기를 더했다. 동창회장의 개회사에 …
Read More »우리는 이제 어떻게 살아야 하나?
안동현(상대 63) “지혜로운 자는 위기가 다가오는 것을 미리 알고 대비했다가 위기가 닥쳤을 때 안전하게 살아남지만 어리석은 자는 위기가 오는 줄도 모르고 아무 준비 없이 제멋대로 살다가 위기가 닥치면 고통스러운 대가를 치르게 된다“ (성경 잠언 22장 3절) 미국에서 1930년대에 발생했던 경제 대공황은 20년간 인간들이 쌓아온 경제적 거품의 산물이었다. 경제의 거품은 인간들의 물질에 대한 무모한 탐욕의 결과로 생겨난다. 탐욕은 정상이 아니다. …
Read More »새해엔 자족감(自足感)을 키워보리
이태상 (문리 55) 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새해 결심을 하게 된다. 대개는 작심 3일로 끝나게 되지만 이 결의(決意)와 결지(決志) 중에는 올해는 무엇 무엇을 하겠다는 것이 하지 않겠다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을 것이다. 하나의 역발상(逆發想)으로 ‘시간 낭비 하지 말아야할 일 8가지(8 Things That Are Truly A Waste of Time)’를 소개해본다. 1. TV 보는 일 (Watching TV) 2. 심심하고 외롭다고 아무하고나 …
Read More »팬데믹후 인류미래의 전망
브레인 네트워크 세미나: 팬데믹후 인류미래의 전망 팬데믹 이후의 인류를 말한다 3월 27일 자연·사회과학 전문가 5인… 미 전역 동문 온라인 초청 강연 미주동창회에서는 오는 27일 -브레인 네트워크 세미나를 실시한다. 올해 주제는 ‘팬데믹 후 인류미래의 전망’으로 과학을 통해 인류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성숙한 공동체로 나아갈 연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대회 첫 온라인 개최로 전미주 서울대 동문들이 …
Read More »동문들의 후원, 미주동창회 발전의 새 장 열다
15대 회장단 출범 후 40여명 종신이사 추대 주 패밀리 재단 10만 불 등 기부릴레이 성황 2020년 12월, 어떤 12월과도 비교될 수 없을 만큼 몸도 마음도 추운 때에 미주동창회 오피스로 기쁜 소식을 전할 한 통의 전화가 왔다. 조지아주의 주중광(약대 60) 고문이 미주동창회에 10만달러의 후원금 약정을 완료하겠다는 연락이었다. 주중광 교수는 조지아대 약대 명예교수로 2019년 서울대학교에도 30만 달러의 기부금을 기탁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