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Sijo Poetry Day” (세계 시조의 날) (2/7 Chicago)

시카고 지역 미디아 담당자님 귀하

미국을 비롯하여 세계의 영어권에 시조를 소개하고 시조 쓰기를 권장해 오고 있는 세종문화회 (회장: 박계영) 는 매년 2월 7일을 ‘세계 시조의 날’로 제정하여 선포하며 제 1회 세계 시조의 날 (“World Sijo Poetry Day”) 특별 기념식을 2025년 2월 7일 금요일 저녁 8시 (USA Central Time)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에 스트리밍합니다.

(www.youtube.com/@sejongculturalsociety)

“세계 시조의 날 (World Sijo Poetry Day)”을 제정하는 목적은 시조의 글로벌 인식을 높이고 그 문화적 가치와 교육적 가치를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세종문화회는 매년 2월 7일 세계 시조의 날에 교육자와 시인들이 시조 워크숍, 시조 낭송회, 또는 시조 모임과 같은 지역 행사들을 주최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시조 프로그램과 활동이 열릴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시조의 세계화에 큰 힘이 되기를 바라고있습니다.

이번 2월 7일 특별 기념식은 수산나 송 전 CBS 앵커의 사회로 진행되며, “세계 시조의 날 (World Sijo Poetry Day)” 선포식에 이어 한국 고시조 낭송, 세종문화회 시조 경연대회 수상자 중 20여명의 영어시조 낭송, 달로 보내는 타임캡슐에 실린 시조 낭송이 포함됩니다. 또한, 특별 출연으로 대금과 장구 반주를 곁들인 시카고 한국전통예술원의 김현채 씨의 시조창 공연과 Elephant Rebellion의 시조 힙합송 공연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기사제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사항은 Lucy Park 세종문화회 사무총장에게 (이메일: sejongculturalsociety@gmail.com , 전화 (312) 203-5587)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세종문화회 김호범 드림.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