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이음 음악회 녹화영상

 존경하는 서울대학교 남가주 총동창회 동문 여러분

지난 6월26일 새누리교회에서 서울대학교가 주최하는 이음음악회가 있었습니다.  이음음악회는 한국과 미

국의 총동창회, 학교 관계자들과 남가주의 음악인들, 한국의 서울대출신 성악가들이 합력해서 선을 이루어낸 결과물이었습니다. 

이 큰일을 가능케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한국서 여러분들이 비행기타고 오시고, 태평양 양쪽의 음악인들이 땀흘리며 갈고닦은 기량으로 무대에 선보여 700여 동문, 교포들에게 귀한 음악을 선사, 갈채를 받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노력, Talent, 물적자원등을 십시일반으로 제공, 코로나 시대에 이런 음악의 감동을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 이음음악회가 있기까지, 김인O, 김양O, 박OO등은 지난해 가을부터 한국의 실무진과 계속 연락하며, 준비를 해왔습니다.  초청가수가 이날치 Band에서  포르테 디콰트로 로바뀌면서 최종적으로 정해지기 까지 많은 고민,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일이 결정, 성사되기 까지 힘써주신 오세정 총장님, 김종섭 총동창회장님, 서울대 발전기금관계자들, 노명호 미주총동창회 회장님, 남가주총동창회의 현역, 구임원등 (특히 재능기부로 이날 사회를 맡아준 최용준, 손영아 두분)  모든분들의 Input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난해 회장단이 발전기금음악회로 초석을 닦았으며, 이번해에 이음음악회로 이어지고, 또한 15명의 이음장학생이 미국땅을 밟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동창회의 어느누구도 혼자만의 외딴 섬이 될 수는 없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이음음악회 1부의  박민정, 윤희진, 최혜성, 김원선, 홍국희, 유키모리, 조나단 웨이는 아름다운 선율의 앙상블을 만들어냈으며, 2부의 손태진, 김현수는 젊고 우렁차고 힘있는 목소리로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고향의 노래를 들으며 눈물을 흘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좀더 홍보를 더 열심히 할걸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6/24-25 미주평의원 회의에 참석차 타주에서 오셨던 동문들도 모처럼의 귀한 음악회를 보려고 여행가방을 안은채 오기도 하고, 또 좋아하는골프도 9 hole 만 돌고 오신분도 계셨습니다.

이번 음악회를 계기로 한국과 미국의 음악인들이 교류하며 함께 좋은 무대를 만들어 가고, 또 이를 통해 이음장학생들이 미국을 방문하고, 이런 모든 과정이 미주 동문들한테도 신선한 자극으로 다가오는 선순환이 계속되기를 희망해봅니다.

힘든일을 마치고 지쳤던 임원들은 휴식을 통해 새힘을 얻기 바랍니다. 또 겹치는 행사 가운데 동문들이 안타깝게도  오미크론에 노출된 케이스들이 있었습니다. 좋은 일을 하려다 생긴일이니 건강관리 잘 하시고 잘 추스르시기 바랍니다. 이로서 2022년도 상반기 행사들이 일단락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들을 고려하여 Risk Assessment 을 해서 하반기 일정들을 조정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원해주신 분들 ]

한귀희, 맘스, 김경무, 임춘택, 이서희, 김양희, 최재을, 조경구, 정신, 홍종화, 김상찬, 명호( 미주동창회), 권봉성, 이상강, 신응남, 박금옥, 박정혁, 벤자민홍, 강동원, 김자성 그외 익명으로 후원해주신 모든분께 머리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진 link 는 아래 이음음악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음음악회

회장 : 박제환    차기회장 : 김경무    

서울대학교 남가주 총동창회
SEOUL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INC.Website:http://snuaa-socal.org      /     Emailsnuasocal@gmail.com

취지 : 서울대학교와 미주 서울대 동문을 잇는 이음음악회는 나아가 형편이 안좋은 본교학생들에게 미주방문의 기회를 준다는 뜻을 품고 있읍니다.

이음음악회를 후원, 돕고자 하시는 분은 다음과 같이 후원하실 수 있읍니다.

  • Donation ( 액수 무제한, Tax Exempt 가능 )
  • 팜플렛 광고 ( full size $1,000, ½  size $500, ¼  size $250 )

후원금은 pay to “ SNUAA “ 앞으로 쓰셔서 첵을 메일해주시면 됩니다.

  • Mail to address ;  3325 Wilshire Blvd #626  Los Angeles, CA 90010

음악회 문의 및 티켓 예약 : 임원진이나 각 단과대 회장님을 통해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음장학생의  미주방문

첨부와 같이 이음장학생이 선발되어 미주를 방문합니다. 이음장학생들을 Home stay, 식사대접등으로 후원하기 원하시는 분은 임원진이나 단과대 회장님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울대학교 이음장학생들의 미국방문 프로그램으로 15명의 서울대학생들이 6월말 남가주를 방문합니다. 이음 장학생들은 가정환경 등으로 미국을 방문하지 못했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견문 여행을 지원함으로써 국제적 인재를 양성하는 장학프로그램에 따라 선발됐습니다.

학생들은 로스엔젤레스에 도착해 일정을 보낸 후 미국내 각자의 목적지로 향하게 됩니다.

이들 학생들에게 동문들의 미국 삶을 보여주는 ‘동문 가정 1박 체류’ 경험을 제공해 주시거나 멘토 역할로 대화를 나누어 줄  동문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대학별로 경영학과, 공예과, 동양화과, 서양화과, 지구과학교육과, 교육학과, 정치외교학과, 지리학과, 수의예과, 의예과, 노어노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인문계열 재학생들로 여학생이 11명, 남학생이 4명입니다. 

학과 후배들에게 혹은 학부에 상관없이 동문 가정 1박의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주실 동문은 남가주동창회 박제환회장(323-229-3369)이나 김인종국장(213-435-1974)에게 연락을 바랍니다.

미국을 처음 찾는 후배 서울대학생들의 남가주 견문이  평생의 소중한 기억으로 남기를 기대하며 동문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참고로 방문학생 리스트  첨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제환 회장, 김인종 국장 드림 

회장 : 박제환  323-229-3369            jaycpa2000@bmsung2043
준비팀 :  총무 김희경 310-971-0534   hellenkim1@bmsung2043
               조용국  213-321-0713    michaelcho@calkor.com
               장 준 213-272-2460        junchangcpa@yeonbw
               나호성 818-378-0883     hosungna@hanmail.net

서울대학교 남가주 총동창회

SEOUL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INC.Website:http://snuaa-socal.org      /     Email: snuasocal@gmail.com

동창회보 2022년 5월호, p. 12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