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후 첫 공식 행사 … 200여 동문, 마스크 벗고 ‘특별한 만남’ 저소득 후배 후원 음악회 등 행사… 미주동창회 신응남 회장 참석 남가주 총동창회 정기 총회가 지난 5월 22일 토요일 저녁 LA에 위치한 S -Village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최용준(수의대 81)남가주 총동창회 회장은 팬데믹으로 인하여 무기한 연기되던 신년 정기총회를 사회적 상황을 반영하고 동문들의 백신 접종 시기 등 요건들을 고려하여 일찌감치 야외 행사로 …
Read More »Monthly Archives: June 2021
인류애를 그리는 의사, 에티오피아를 가슴에 담고
특별 인터뷰 / 홍 건 (의대 64) 지난 4월 16일 부터 27일 까지 시카고 한인문화회관에서 “에티오피아: 하나님을 향하여 손을 들리라” (시편 68:31) 라는 주제로 45점의 작품전을 개최한 홍 건 동문. 2013년에 그동안 몸담아 일을 하였던 바쁜 병원의 일에서 은퇴를 하고, 에티오피아로 5년간 선교활동을 떠났다. 그는 작은 강 마을에서 수백 명의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휴식 시간에 작은 스케치북에 그 곳의 사람들과 …
Read More »뉴욕동창회 춘계 장학기금 모금 골프대회
동문 37명 참석 실력발휘… 미주동창회 후원 동참 서울대 뉴욕동창회 (회장 조상근)에서는 5월 19일 Middletown, NY에 위치한 Wallkill Golf Club에서 춘계 골프대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모처럼 마스크도 벗고 서로 얼굴을 마주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가운데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 모두 37명이 참석한 이 대회에서 천병수동문 (공대70)이 84타를 쳐서 메달리스트를 하였고 켈러웨이방식으로 계산한 시상에서는 손경택 (농대57)동문이 챔피온을 수상하였다. …
Read More »(고) 고광선 다이아몬드 종신이사 추대
고) 고광선 종신이사는 서울고를 거쳐, 서울대학교 공대 토목과(57-61)를 졸업후, 한국전력에 입사하여 춘천수력 발전댐 건설 책임자로 근무했다. 그 후, 월남소재 미국 건설회사에서 일했으며, 1967 년 오레곤 스테이트 유니버시티에서 Civil Engineering Master Degree를 수상했다. 1970부터 5년간 워싱턴주 교통국에서 고속도로 교량 설계 및 공사 감독책임자로 활약했다. 1994년말 성수대교 사고로 한국 교통부의 초청을 받아 1999년까지 안전진단 관련 자문역할을 하다, IMF로 미국으로 돌아와 은퇴했으며 2020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