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미주 동창회장배 동문 바둑대회가 내년 6월 열린다. 워싱턴 D.C. 동창회 주관으로 열리는
동문 바둑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 총무를 맡고 있는 정용운(농생대 81) 동문은 각 지부에서 예선전을 통해 개인전과 단체전에 출전할 선수를 뽑아 본선에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선은 내년 6월 열릴 제 32차 평의원 회의 기간 중 열린다. 개최지는 아직 미정이다.
노명호 미주 동창회장은“ 이번 바둑대회는 명실공히 전 지부가 참여하는 최초의 행사여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이 같은 행사를 더 많이 개최해 미주 동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문의: 정용운(571-320-9582)
Updated 11/14/2022
미주동창회 회장님, 임원, 각 지부장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워싱턴디시 지부의 회장으로 있는 75 법학 박상근입니다. 올해 초 LA에 계시는 최진석선배님과 더불어 바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미주동창회를 대상으로 한 바둑대회를 열어보자는 제안에 함께 마음이 모아져 제가 어쭙지않게 제 1회 미주동창회 바둑대회 준비위원장의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미주동창회보에도 나갔었습니다만 다음과 같이 미주동창회를 상대로 바둑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일시: 2023년 평의원회의가 열리는 기간 중 금요일 (6월의 마지막주)
2. 장소: 2023년 평의원회의가 열리는 호텔 컨퍼런스 룸
3. 각 지부의 예상 참석인원: 최소 3명 최대 5명
4. 경기진행 방식: 지부 단체전 및 개인전 (기력 3급이상과 3급이하로 나누어 A, B조로 운영)
5. 상금 및 상패: 단체전 우승팀 트로피 및 각 조의 개인전 1,2,3 등 상금
6. 바둑대회 후 평의원회의가 열리는 곳의 관광안내가 있습니다.
현재 LA지부에서는 5명, 저희 워싱턴디시 지부에서는 3명이 확정되었습니다. 미주동창회 내 여러 지부들의 협조를 꼭 부탁드립니다. 바둑이라는 공통의 취미로 함께 모여 미주 전지역에 흩어져 사는 동문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는 귀한 계기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저 (sangkuenpark@gmail.com)이나 저희 지부 바둑동호회의 정용운간사 (81 농): yjungwin@gmail.com으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들 강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워싱턴디시 지부회장 박상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