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gate Las Vegas Resorts
https://book.passkey.com/go/SSNU3R
1-888-808-7410(group name: SSNU3R)
(서울대 group name은 SSNU3R. 담당자에게 이 네임을 주면 큰 폭의 할인가격이 적용된다.)
LA한인타운-라스베가스 셔틀버스 운행 / 주차 무료, 모노레일로 스트립 명소 연결 / 국립공원 관광, ‘더 라스베가스’에서 골프도
아래 제 32차 평의원 회의 참가 신청서를 기입하신 후 백옥자 총무에게 보내주십시오. 818 395 1967, okjapaik@gmail.com
제 32차 평의원 회의 참가 신청서 및 일정표
Las Vegas Shuttle Bus 탑승 안내
유홍림 총장 등 발전기금 관계자 총출동총동창회에서도 회장 비롯 임원 5명 참석
월9일~10일 라스베이거스 웨스트케이트 호텔에서 열리는 제32차 미주 동창회 평의원 회의에는 유홍림 서울대총장과 김종섭 총동창회장 등 서울에서대거 축하사절단이 참석한다.
유 총장의 취임 후 첫 해외 방문으로김기현 발전기금 부이사장(원자핵 공학과 교수), 이준환 발전기금 상임이사(언론정보학과 교수), 조승아 국제협력 본부장(경영대학원 교수) 등 주요 보직 교수들이 동행한다.
박근경 발전기금 실장, 박현정 발전기금 팀장, 허윤상 발전기금 팀장까지 참석하니 이번 평의원 회의에는 서울대 발전기금 관계자들이 총출동하는 셈이다.
재단법인 서울대 발전기금은 기금 조성을 통해 단과대학과 대학원, 부속 기관의 교육 및 연구활동은 물론 장학 사업, 학내 인프라 확충 등 대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2008년 미주에도 재단이 설립된 이래미주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그동안 모교 발전을 위해 기부한 돈이 1700만달러에 육박한다.
유 총장은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미주동문들은 서울대가 세계적인 대학으로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자산이자 버팀목이 되어왔다”며 “모교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총동창회 측에서도 역대 가장 많은 손님들이 평의원 회의를 찾는다. 김종섭(문리대 66) 회장을 비롯해 김인규(문리대 69) 수석 부회장, 이경형(문리대 66) 상임부회장과 이인범(공대 67) 동문이 자리를 빛낼예정이다.
미주 동창회는 제17대 노명호 회장취임 이후 모교는 물론 총동창회와 긴밀하게 교류하면서 공동 사업을 벌이는등 협력관계를 맺어왔다.
총동창회는 오는 6월28일 월트디즈니홀에서 열리는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평화음악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내년 1월8일 오렌지카운티 시거스트롬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미주 동창회의 신년음악회도 후원한다.
한국 지휘자 금난새 동문이 오렌지카운티를 대표하는 퍼시픽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공연으로 미주 동창회와 총동창회, 주류 문화계가 손을 잡고 준비하는 뜻깊은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창회보 2023/05/1
“라스베가스에서 만나뵈요” / 유홍림 신임 총장 평의원 회의 참석 / “자유와 신뢰의 플랫폼 기반으로 미래 개척”
“모교의 발전을 늘 성원해 주시는 미주 동문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유홍림 모교 신임 총장이 오는 6월 9일(금)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개막하는 미주 동창회 제 32차 평의원 회의에 참석한다. 유 총장은 본보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동문들의 모교에 대한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서울대가 자유와 신뢰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서는 동문들의 든든한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홍림 총장 취임 첫 미국 방문 / “미주 동문들은 모교의 든든한 자산이자 버팀목” / 서울대 발전기금·이음장학생 위한 기부에 감사
유홍림 모교 총장이 취임후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한다. 오는 6월 9일 개막하는 미주 동창회 평의원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이에 앞서 동창회보와 이메일 인터뷰를 가진 유 총장은 “모교의 발전을 늘 성원해 주신 미주 동문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유 총장은 ‘미네소타 프로젝트’를 거론하며 미국의 도움으로 대한민국이 오늘의 부를 일궈낼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이 프로젝트의 영향으로 서울대는 글로벌 사회공헌단을 발족시켜 국제사회에 되돌려 주고 있다고 밝혔다. 유 총장과의 일문일답을 소개한다. – 편집자.
동창회보 2023/04/4
유홍림 신임 총장 미국 온다 / 미주 동창회 평의원 회의 참석 … 취임 첫 해외 방문 / 6월9~10일 라스베가스 웨스트게이트 호텔
유홍림 신임 서울대 총장이 미주 동창 회의 제 32차 평의원 회의에 참석한다.
총장실 관계자는 미주 동창회 측에 이 메일을 보내 유 총장이 네바다주 라스 베가스에서 열리는 평의원 회의에 참 석, 미주 동문들을 만난다고 공식 밝혔 다.
평의원 회의는 오는 6월 9~10일 라스 베가스 웨스트게이트 호텔에서 열린다. 유 총장은 10일 개최되는 디너 리셉션 에서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날 동창회 발전에 기여한 동문들에게 공로패도 증 정할 계획이다.
유 총장이 취임 첫 해외 방문지로 미 국을 선택한 것은 서울대 전체 커뮤니 티에서 미주 동창회가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평의원 회의에는 유 총장을 비롯한 주 요 보직 교수들은 물론이고 김종섭 총 동창회장 등 동창회 고위 임원들도 다 수 참석한다.
이번 평의원 회의에서 2년 임기를 마 치는 노명호(공대 61) 회장의 뒤를 이 어 이상강(의대 70) 동문이 회장에 공식 취임한다.
평의원 회의는 미주 동창회 최고 의결 기구로 산하 27개 지부 회장들과 등록 회원 숫자에 따라 각 지부에 배정되는 평의원들이 참가한다.
또한 종신이사(실버 및 골드이사 포 함)들도 회의에 참석하면 평의원 신분 을 갖게 돼 표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회의는 처음으로 일반 동 문들에게도 오픈한다. 회의 기간이 여 름 휴가철이 본격 시작되는 6월이어서 동창회 측은 호텔 객실을 충분히 확보,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동문들에게 실비로 제공할 방침이다.
제 32차 평의원 회의
‘꿈의 도시’ 라스베가스에서 열립니다’
2023년 6월 9일(금)~10일(토)
유홍림 총장·김종섭 총동창회장 등 모교서도 대거 참석
여름 가족여행 최적지…
예약 서둘러야
Westgate Las Vegas Resorts
문의: 918-616-3386(이상강 차기회장) · 818-321-2214(이호진 총무국장)
미주 동창회 평의원 회의가 두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회의가 매년 6월 여름 휴가시즌과 맞물려 열리고 있어 이번엔 세계적인 관광도시 라스베가스로 결정했습니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행사를 일반 동문들에게도 전면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평의원들 뿐만 아니라 동문이면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서울대인의 축제로 만들 계획입니다. 벌써부터 동문들의 호응이 대단합니다. 호텔룸은 충분히 확보해 둔 상태입니다. 볼거리, 먹거리, 탈거리, 살거리 가득한 라스베가 스에 오셔서 동문들과 친교의 시간을 갖고 또 가족과도 오붓한 여 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호텔예약
평의원 회의 기간 중 일정 숫자의 객실이 서울대 동문들을 위해 이미 예약돼 있습니다. 직접 다음의 번호로 전화를 걸어 예약하시 면 됩니다. 서울대 Group Name은 SNU3R입니다. 호텔 담당자에게 이 네임을 주면 큰 폭의 할인가격이 적용됩니다. 다음의 링크를 클릭해 예약을 하셔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book.passkey.com/go/SSNU3R
전화: 1-888-808-7410
회의일정
6월 9일(금)
11:00 am ~ 02:00 pm 등록 및 리셉션
02:00 pm ~ 05:00 pm 학술 세미나
06:30 pm~10:30 pm SNUAA 스칼라 수상자 발표 및 디너
6월 10일(토)
09:00 am ~ 04:30 pm 평의원 전체회의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차기회장 선출을 비롯해 정관 개정
등 주요 안건이 토의된다. 일반 동문들도 참관할 수 있으나
표결권은 평의원들에게만 주어진다.
06:00 pm~10:30 pm 환영만찬 및 축하공연 유홍림 총장과
김종섭 총동창회장 등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6월 11일(일)
라스베가스 및 인근 국립공원 단체관광(추후 공지)
6월 12일(월)
친선 골프(라스베가스 컨트리 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