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명호 미주동창회장 신년사 / ‘지속가능한’ 동창회 만들기에 힘쓸 터 / 한인사회 아웃리치 프로그램 적극 시행

서울대학교 미주동문 여러분 안녕하 십니까?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서 울대 미주동문님들에게 새해인사 올립 니다.

2021년 7월 1일에 시작된 저의 16대 미주동창회장 임기가 18개월이 지나 고 이제 6개월이 남아 있습니다. 그동 안 많은 선·후배 동문님들이 격려의 말씀, 동창회비, 특별 후원금, SNUAA Scholars 장학금, 종신이사비, 또는 회 보광고로 미주동창회를 후원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물심양면으로 미주동 창회를 도와주시는 한국의 김종섭 서 울대학교 총동창회장님께 감사를 드 립니다.

2022년에 미주동창회사업으로 10명 의 장학생들(SNUAA Scholars)을 선 발해서 1인당 1만달러씩 모두 10만 달 러의 장학금을 지난해 6월 평의원 회 의에서 수여했습니다.

커뮤니티 아웃리치(Community) 차원으로는 러시아의 침 공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에 후원금 1만6,000달러를 유니세프 (Unicef)를 통해 보냈습니다.

지난해 처음으로 미주동창회 지부 관 악연대 활성화를 위해 10개 지부에 총 2만달러를 지원했습니다.

미주동창회 업무중 제일 어려운 일 은 매월 회보를 제작 발행해서 동문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동창회가 성장해서 Banking과 재무에 관한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수고를 감당하고 있는 16대 임원 들, 특별히 편집고문, 총무국장, 그리 고 재무국장에게 저는 그저 감사할 따 름입니다.

미주동창회가 당면한 과제가 많습 니다. 무엇보다 미주동창회의 Longterm Sustainability 및 Century Foundation Fund의 대책과 용처를 논의하고 아울러 젊은 동창회를 육성 하기위한 노력과 투자도 계속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시작된 SNUAA Scholar Program의 장기계획을 포 함해 어떻게 미주동창회가 지역사회 Outreach를 의미있게 해야할지도 논 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들 과제들은 오는 6월에 계획된 제 32차 평의원회 의에 선별 논의할 계획입니다.

서울대 미주 동문 여러분, 무엇보 다도 건강하고 원하시는 일이 성취되 는 2023년 계묘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동창회보 2023/01/01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