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anuary 21, 2018
Home > 감상 후기

감상 후기

[영화] The Impressionists and The Man Who Made Them _ 김정현 (공대 68)

화가로 인정받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 유럽 미술의 중심지 파리의 쌀롱전에서 외면 받고 심지어는 미친놈들이라는 조롱을 들어야 했던 초기의 인상파 화가들이 어떻게 굶어 죽지 않고 생존했으며, ‘인상파’ 라는 이름을 얻어 오늘날 가장 널리 사랑받는 그림들로 존속하게 되었는가? 라는 의문은 미술애호가라면 한번쯤은 폼어볼 만한 일이다. 이 질문에 2015년 5월에 개봉한 이 영화가 명쾌하게 대답해 준다. 룩셈부뤀 미술관, 영국국립미술관, & 파리 오르세 ... Read More »

책소개 _ 다윗과 골리앗; 말콤 글래드웰 _ 정홍택 (상대 61)

이 책을 쓴 저자 ‘말콤 글래드웰’은 참 재미있는 사람이다. 표지의 사진만 보더라도 이목구비가 쫌스럽지 않고 시원시원하다. 그의 책 <다윗과 골리앗> 또한 저자를 닮았다. 이 책에는 반짝반짝 세상사는 지혜가 담뿍 들어있다. 현자들은 우리에게 금은보화보다 지혜를 구하라지만, 금은보다 얻기가 더 어려운게 지혜가 아닐까? 그러나 저자는 쉬운 방법이 있다고 귀띰한다. 세상을 다르게 보면 세상이 달리 보인단다. 어찌 세상이 하루 아침에달라지겠느냐만 우리 관점이 달라지면 ... Read More »

독후감 _ ‘보문산(寶文山)의 봄’을 읽고 _ 박취서 (약대 60)

동창회보 254호에 실린 서윤석 동문의 “보문산의 봄”을 읽는 순간 내자신이 보문산에 올라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면서 지나간 나의 인생살이의 한 장면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왔다.나는 1960년 서울약대에 입학하기까지 대전이라는 도시에서 보문산과 식장산이라는 산을 바라다보면서 소년기를 지내고 청년기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1962년 대학3학년 시절 어느 여름날에 나혼자서 보문산 정상에 올라 캠핑을 한 적이 있다. 그때 대전 시내를 내려다 보면서 하룻밤을 지내면서 “산중기(山中記)”라는 글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