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anuary 21, 2018
Home > 동창회 소식

동창회 소식

남가주 송년회 단과대학동창회별로 열려

남가주 법대동창회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 <p><span style="font-size: 9pt;">지난 12월 12일 Oxford Palace Hotel에서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남가주 동창회(회장 정인환, 법대 54) 주최로 2017년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이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다. 최진석(법대 64)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 정기총회는 정인환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교가 제창(피아노 반주: 제갈소망, 음대 02)에 이어 정인환 회장의 인사가 있었다. 이어 참석자 소개로 이어졌는데, 초대 손님으로는 성주경(총동창회장, 상대 68), ... Read More »

미주동창회장 신년사

경애하는 서울대학교 동문님: 이제 무술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더한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금년은 우리 서울대 미주동창회가 발족된지 27년이 되는 해입니다. 동문님들께서 온갖 역경과 난관을 극복하시고 머나먼 이국땅에서 굳건히 자리잡고 계신 것처럼, 우리 미주동창회도 27년이 지난 지금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매우 건재함을 여러 동문님께 보고 드립니다. 그러나 우리의 발전은 여기서 멈출 수가 없으며, 또 우리 앞에 놓여진 ... Read More »

남가주동창회 ‘원로선배 초청 오찬’ 행사

지난 10월 28일 Los Angeles 근교, City of Industry에 위치한 Pacific Palms Resort에서 남가주 총동창회(회장 성주경, 상대 68) 주최로 원로선배 초청 오찬행사가 열렸다. 입학한지 50년 이상된 원로선배(67학번 이전)들을 초대한 이 행사는 각 단과대 동창회와 후배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졌고 28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2017년 들어 제일 많은 동문들이 모인 행사였다. 이 원로선배 초청행사는 10여년 전에 홍광식(전 공대회장, 62) 동문이 처음 공대 ... Read More »

남가주 동창회 Hollywood Bowl 가족의 날

7월 29일, Hollywood Bowl에서 남가주 총동창회 주최로 가족의 날 행사가 열렸다. 해마다 열리는 이 행사에 올해는 300여명의 동문과 친지들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Read More »

동창회의 QR Code 도입

서울대 미주 총 동창회가 서울대 동창회중 최초로 QR Code를 도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Section과  칼럼 Section을 참조 하십시요. Read More »

홈커밍데이 참가 후기

홈커밍데이 참가 후기 2017년의 홈커밍데이는 10월 14일 토요일, 마포 SNU 장학빌딩에서 모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장학회관 방문 후 모교의 협조로 학교버스를 타고 한국 방문 시 꼭 보아야 할 장소로 꼽을 수 있는 천안 독립기념관을 보았습니다. 천안의 명물인 호두과자도 먹고, 특별히 미국에서 구글로 독립기념관 근처의 맛집으로 찾은 ‘시골 손두부’에서의 저녁식사와 막걸리는 모두들 입맛에 딱 좋은 저녁 식사였습니다. 홈커밍데이 날인 15일은 비가 내리던 ... Read More »

제26차 미주동창회 평의원회의 준비 완료

Keynote Speaker는 Jennifer Lind 교수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대학교 미주동창회의 최대행사인 연례 평의원회의가 차기회장인 윤상래(수의62) 회장의 뉴잉글랜드 보스톤에서 열린다. 6월 23일 평의원회의 전야제, 24일 평의원회의 및 만찬 등의 순서로 진행되는 평의원회의의 주연사(keynote speaker)는 Dartmouth 대학 국제정치학 교수인 Jennifer Lind 교수로 정해졌다. Lind 교수는 미국내 한반도 정세에 관한 전문가로서 2012년 Rand Corporation (Think Tank)의 Bruce Bennett 박사와 함께 “Sudden Collapse ... Read More »

남가주 동창회 상임이사 골프모임

지난 3월 15일 Palos Verdes에 위치한 Rancho Verdes Golf Course에서 성주경(상대 68) 신임 남가주총동창회장 초청 상임이사 골프대회가 열렸다. 절벽에 위치해 있는 이 골프장은, 태평양과 카탈리나 섬을 한 눈에 바라보며 티샷을 시원하게 날리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고, 근처에 있는 Trump 미 대통령 소유의 골프장보다 더 좋다고 한다. 동문들은 바닷바람과 따스한 봄 햇살 아래 푸른 바다와 절벽이 어우러진 경관을 즐기며 하루를 보냈다. ... Read More »

워싱턴 DC 동창회 이사회

워싱턴 DC지역 서울대학교 동창회 (회장 안선미)는 지난 3월 12일 (일요일) 오후 4 시에 우래옥 (8240 Leesburg Pike, Vienna, VA 22182)에서 2017년 1차 정기이사회를 가졌다. 십여명이 참석한 이번 모임은 1부 이사회와 2부 ‘long term care 보험 활용’ 세미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1부 이사회에서 안선미(농대 65) 회장은 5월 가족야유회와 가을 자선음악회, 그리고 송년잔치를 올해 사업 계획으로 밝히며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가족야유회는 어머니날인 ... Read More »

시카고 동창회 1차 임원회

시카고동창회(회장 한경진(상대 59))가 지난 2월 12일 나일스 우리마을식당에서 1차 임원회의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 예산, 새 주소록 발간 등에 대해 논의했다. Read More »